자주하는 질문(FAQ)
여행상품 변경이나 취소는 어떻게 하나요?
상품 담당자에게 전화를 주셔서 취소 또는 변경 요청을 하시고, 예약절차에 따라 취소규정에 맞추어 환불을 해드립니다. 예약하신 상품 정보 하단에 여행약관을 확인 부탁 드립니다. 취소수수료 규정이 호텔, 항공 마다 다르므로 예약 전 취소/환불규정을 확인 부탁 드립니다. 단, 근무시간 외에는 예약 취소 및 변경이 접수, 처리 되지 않습니다. (평일: 오전 9:00 ~ 오후 18:00 /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휴무) 토요일/일요일 및 공휴일은 취소, 변경 신청이 접수되지 않으며 취소 일수에서 제외됩니다.
현지에서 일정 변경 시 어떻게 해야 하나요?
현지에서 일정이 변경되는 경우, 체류 중인 도시의 항공사 지점에 연락하여 일정을 변경하셔야 하고, 각 항공사의 규정에 따라 요금 차액 또는 수수료가 부과될 수 있습니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현지 변경이 어려우신 경우 블루하와이로 연락주시면 담당자 확인 후 도와 드리겠습니다.
고객님의 예약, 발권 내역의 확인 및 변경 여부 확인을 위해 2~3일 정도 소요가 될 수 있으므로 여유를 두고 변경 요청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변경된 예약 내역은 해당 항공사 현지 지점을 통하여 반드시 재확인 하셔야 하므로, 되도록이면 현지 항공사를 통한 변경을 권해드립니다.
부득이한 사정으로 현지 변경이 어려우신 경우 블루하와이로 연락주시면 담당자 확인 후 도와 드리겠습니다.
고객님의 예약, 발권 내역의 확인 및 변경 여부 확인을 위해 2~3일 정도 소요가 될 수 있으므로 여유를 두고 변경 요청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변경된 예약 내역은 해당 항공사 현지 지점을 통하여 반드시 재확인 하셔야 하므로, 되도록이면 현지 항공사를 통한 변경을 권해드립니다.
항공권요금에 추가로 붙는 세금(tax)과 유류할증료란 무엇인가요?
*세금(TAX) : 기본적으로 항공료에 부가되는 세금은 인천 출발 공항 이용세와 목적도시 공항 이용세, 전쟁보험료가 포함된 금액입니다. 또한 항공사나 목적지에 따라서 검역세, 경유세 등 추가로 포함되는 세금이 있으며, 경유지와 목적지에 따라 5 ~ 20만원 가량 예상하시면 됩니다. 또 출국 전 포함되지 않고 현지 공항에서 직접 지불하셔야 하는 세금도 있습니다. 세금 금액은 예약완료화면에서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유류할증료(Fuel Surcharge) : 건설교통부 승인하에 각 항공사들은 여객 유류할증제도를 도입하였습니다. 유류 할증료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되는 항공유가에 대한 부담을 운임인상 대신 세금처럼 추가 요금으로 지불하는 것을 말합니다. 최근에 국제유가가 수시로 오르고 내리고 있습니다. 그때마다 항공요금을 변경할 수가 없기 때문에 "유류할증료(Fuel Surcharge)"를 신설하여 1개월 단위로 인상 또는 인하된 추가 유류대를 받는 것입니다. 유류할증료는 통상적으로 편도당 얼마씩 달러($)로 정해 지는데, 각 항공사마다 할증료가 다르며, 달러로 책정된 것을 입금 당시 환율에 따른 원화로 입금하기 때문에 환율 변동에 따라서도 약간씩 차이가 있습니다.
*유류할증료(Fuel Surcharge) : 건설교통부 승인하에 각 항공사들은 여객 유류할증제도를 도입하였습니다. 유류 할증료란, 기하급수적으로 증가되는 항공유가에 대한 부담을 운임인상 대신 세금처럼 추가 요금으로 지불하는 것을 말합니다. 최근에 국제유가가 수시로 오르고 내리고 있습니다. 그때마다 항공요금을 변경할 수가 없기 때문에 "유류할증료(Fuel Surcharge)"를 신설하여 1개월 단위로 인상 또는 인하된 추가 유류대를 받는 것입니다. 유류할증료는 통상적으로 편도당 얼마씩 달러($)로 정해 지는데, 각 항공사마다 할증료가 다르며, 달러로 책정된 것을 입금 당시 환율에 따른 원화로 입금하기 때문에 환율 변동에 따라서도 약간씩 차이가 있습니다.
이미 발권한 항공권을 환불하고 싶은데 가능한가요?
환불하실 항공권의 요금규정을 확인하시어 환불 가능한 조건의 항공권만 환불이 가능합니다. 환불을 요청하시면 일정의 환불 수수료를 차감한 나머지 금액이 환불 되며, 현금은 보통 3주~4주 가량 소요됩니다. (예외 사항으로 일부 항공사 티켓의 경우는 항공사 사정에 따라 1달 정도 걸릴 수도 있습니다.) 카드는 카드사 또는 고객님 결재일 사정에 따라 자동 입금 처리됩니다. 또 왕복 항공권에서 편도를 사용 후 나머지 편도 항공권만 환불할 때에는 할인된 요금의 편도가 아닌 정상 편도 운임으로 계산되기 때문에 할인 항공권의 경우 환불 불가이거나 환불금액이 적을 수 있습니다. 단, 공동구매항공권은 환불이 불가할 수 있으니 요금 규정을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항공권을 환불 절차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환불은 반드시 발권한 곳에 환불 처리 의뢰를 하여야 합니다. 항공사에서 직접 구매하신 항공권은 항공사에 신청하시면 됩니다. 일반적으로 할인 항공권에는 환불 패널티 혹은 환불 수수료, 환불 불가, 부분환불 불가 등의 조건이 있으므로 고객님께서 항공권의 규정을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또한 왕복일정으로 구입하시고 편도만 이용하신 항공권 환불의 경우, 사용하신 편도에 대해서는 정상 운임으로 계산되어지기 때문에 특별할인을 받으신 왕복항공권은 환불금이 없을 수도 있으므로 환불 가능 여부를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 항공권 환불 절차 안내
1. 구입하신 항공권의 환불 가능여부를 담당자에게 확인하신 후 여행사로 항공권을 보내주셔야 합니다.
단 ,E-Ticket일 경우에는 항공권 번호를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2. 항공권 요금 규정에 따라 항공사의 환불 패널티와 여행사 환불수수료가 있습니다.
▷ 항공사 환불 패널티 및 여행사수수료는 1인 기준으로 부과됩니다.
▷ 항공사 패널티의 경우는 요금규정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왕복 항공권을 구입하시고 편도만 사용하신 후 귀국 편에 대해 환불을 원하실 경우 현지 항공사 지점에서는 환불이 불가하므로 반드시 구입하신 곳에서 환불을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사용하신 편도는 정상 운임으로 계산되기 때문에 할인을 받으신 왕복 항공권의 환불금이 없을 수 있으니 환불금액 등을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4. 환불 접수된 항공권은 항공사와 신용카드사(카드 결제 시)의 확인을 거쳐 다시 환불되기까지 여러 단계를 거쳐야 하므로 약 30 ~ 50일 정도 소요됩니다.
5.신용카드 환불은 결제하신 카드의 계좌로 환불되며, 해당 월에 결제하실 금액이 있으신 경우 결제하실 금액에서 차감되고 청구됩니다.
※ 항공권 환불 절차 안내
1. 구입하신 항공권의 환불 가능여부를 담당자에게 확인하신 후 여행사로 항공권을 보내주셔야 합니다.
단 ,E-Ticket일 경우에는 항공권 번호를 확인해주시면 됩니다.
2. 항공권 요금 규정에 따라 항공사의 환불 패널티와 여행사 환불수수료가 있습니다.
▷ 항공사 환불 패널티 및 여행사수수료는 1인 기준으로 부과됩니다.
▷ 항공사 패널티의 경우는 요금규정을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3. 왕복 항공권을 구입하시고 편도만 사용하신 후 귀국 편에 대해 환불을 원하실 경우 현지 항공사 지점에서는 환불이 불가하므로 반드시 구입하신 곳에서 환불을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또한, 사용하신 편도는 정상 운임으로 계산되기 때문에 할인을 받으신 왕복 항공권의 환불금이 없을 수 있으니 환불금액 등을 꼭 확인하셔야 합니다.
4. 환불 접수된 항공권은 항공사와 신용카드사(카드 결제 시)의 확인을 거쳐 다시 환불되기까지 여러 단계를 거쳐야 하므로 약 30 ~ 50일 정도 소요됩니다.
5.신용카드 환불은 결제하신 카드의 계좌로 환불되며, 해당 월에 결제하실 금액이 있으신 경우 결제하실 금액에서 차감되고 청구됩니다.
하와이에서 주차는 어떻게 해야 하나요?
해외 주차시 꼭 숙지해야 하는 것중에 하나가 주차서비스입니다. 국내와 틀리게 법규도엄한데다 견인되는 일이 발생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또한 주차기계를 이용한 주차방법도 있기 때문에 미리 숙지하는게 좋습니다.
무료주차 : 비치파크, 대형 쇼핑몰, 관광지 주차장의 경우 주차비를 받지 않습니다.
유료주차: 일반건물내 주차시 주차권을 뽑은 후 시간에 따라 금액을 결제하면 됩니다.
발렛파킹:호텔주차, 고급 레스토랑의 경우 발렛파킹 서비스가 있으며 비용은 유료입니다.
주차기계:노상주차의 경우 선불로 미리 주차시간만큼의 주차요금을 지불후 주차하는 방법입니다.
유료주차: 일반건물내 주차시 주차권을 뽑은 후 시간에 따라 금액을 결제하면 됩니다.
발렛파킹:호텔주차, 고급 레스토랑의 경우 발렛파킹 서비스가 있으며 비용은 유료입니다.
주차기계:노상주차의 경우 선불로 미리 주차시간만큼의 주차요금을 지불후 주차하는 방법입니다.
셔틀의 스케쥴에 대해서 궁금합니다.
- 아엠셔틀 공항 노선은 한국인 여행객 전용 셔틀입니다. (와이켈레 쇼핑셔틀 및 마우이 지역별 셔틀 노선 제외)
- 아엠셔틀은 와이키키의 복잡한 일방통행 도로를 주행하므로, 각 호텔 정차 시간은 3~5분으로 제한 됩니다. (호텔 정차 제한 시간 있음)
- 셔틀시간은 도로사정에 의해서 출 도착이 지연되어 예약된 스케줄 시간에서 대기하는 시간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셔틀 스케줄은 현지 사정으로 예고 없이 변경되거나 취소될 수 있습니다. (퍼레이드, 천재지변, 대형 이벤트 또는 도로 사정 등의 이유)
* 공항미팅의 경우, 모든 예약고객의 미팅이 끝날 때까지 최대한 기다립니다. 하지만 입국심사 및 세관통과의 시간이 비정상적으로 길어져서 다른 고객의 일정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셔틀은 출발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드라이버가 통화 가능한 연락처를 반드시 활성화 시키시기 바랍니다.
어린이용 카시트 또는 부스터 이용 안내
하와이주에 차량 탑승시 어린이들의 안전을 위한 다음과 같은 법규가 있습니다.
- 4살 미만은 반드시 유아용 카시트를 이용해야 합니다
- 7세 미만은 반드시 어린이용 카시트 또는 부스터를 이용해야 합니다.
- 단 어린이의 키가 149cm(4’ 9”) 가 넘는 경우나 36kg(80lb)가 넘는 경우는 사용하지 않아도 법에 저촉되지 않습니다.
- 차량에 랩온리 벨트(Lab only belt)만 있는 경우에도 카시트나 부스터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랩 온리 벨트만 설치된 차량에 부스터를 절대로 이용하지 않습니다
셔틀은 일반적인 이 법규가 면제되는 차량으로 운행되지만
안전을 위하여 고객분들의 유아나 어린이들을 위해서 카시트를 준비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카시트와 부스터는 수량이 제한 되어 있으므로, 선착순으로 마감 됩니다.

부스터

유아용카시트
수화물은 얼마나 가능한가요? 배기지 이용 규정
![]() | ?공항셔틀
?쇼핑셔틀(와이켈레)
|
예약 및 취소 / 환불규정에 대해서 알려주세요
- 셔틀 예약은 하와이 현지시간 기준으로 픽업 24시간 전까지 예약이 가능합니다.
- 24 시간 이내에 셔틀 예약이 필요한 경우는 전화 (808)923-0006 또는 (808)943-1200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한국어응대)
- 셔틀은 배차 차종의 좌석 수 문제로 반드시 이용 사전에 예약을 하셔야 이용이 가능하며 현장 탑승은 불가능합니다.
- 셔틀은 도착 72시간 전에 취소 시 100% 환불되며, web@imshuttle.com 로 예약정보, 이름을 주시면 승인 취소해 드립니다.
- 승인 취소는 하와이 현지시간 익일 오전에 바로 진행 됩니다만, 한국 카드사에서 업데이트 되는 것은 약 5-7일 소요 되며 카드사에 따라 수수료 및 통화 변환 수수료가 추가로 적용될 수 있습니다.
- 예정된 이용 시간에서 72 시간 이내에 취소할 경우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 개인적인 사정으로 당일 셔틀 불참하신 경우 환불 되지 않습니다.

E-Ticket(전자티켓)의 경우, 공항에 무엇을 가져가면 되나요?
E-Ticket(전자티켓)은 기존 종이항공권(Paper Ticket)대신 전자항공권(Electronic Ticket)으로 고객님의 모든 여행정보가 항공사의 시스템에 보관/처리되는 서비스입니다. E-Ticket 사용으로 기존 종이 항공권을 소지하는 경우 발생했던 분실이나 도난 등의 위험이 없어지고, 여권과 ITR(전자티켓발행확인서)만을 소지함으로써 불필요한 시간과 번거로움을 줄일 수 있습니다.
고객님께서는 이메일로 받으신 ITR(전자티켓발행확인서)을 출력하셔서, 해당 항공사 데스크로 가시면 정상적으로 탑승 수속을 하실 수 있습니다.
고객님께서는 이메일로 받으신 ITR(전자티켓발행확인서)을 출력하셔서, 해당 항공사 데스크로 가시면 정상적으로 탑승 수속을 하실 수 있습니다.